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연구소

저품질 블로그 탈출해보기~

by all analysist 2020. 9. 3.

내 블로그는 죽었다.

내 블로그가 죽었다는것은 저품질. 즉, 노출이 되지않고 조회수가 낮게 나온다는것을 의미한다.

약 2년전에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애드센스 승인까지 받은 블로그를 방치했다. 내가 왜그랬을까?

다시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는 바로

" 티스토리는 나의 히스토리"

라임이 그냥 오렌지나무내~! 

나의 히스토리는 이제시작이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을 받아 개설했던 설레인 마음으로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했다.

 

" 저품질 블로그는 존재하는가?"

 

저품질 블로그는 노출이 안되는 블로그를 말하는것으로, 저품질, 2페이지 블로그 등 조회수가 적고 블로그 자체가 노출이 안되는것을 뜻한다.

'너의 블로그는 품질이 낮아, 블로그가 저품질이야 ' 이런 낙인은 없으며, 저품질 블로그는 그냥 만들어낸 말이다.

일단 블로그에서 발행한글이 노출되는곳은 다음,네이버,구글,줌 등 여러곳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검색엔진별로 어렵게 말하면 알고리즘, 쉽게말하면 검색엔진별 기준에 따라 내 글을 판단하게된다

 

" 감히 내 글을 판단해주세요 "

 

내글은 판단받아 노출되기 때문에 판단기준이 뭔지, 알아보고 연구해야한다.

단기간 순위를 올리고 상위 노출 순위를 유지하는것은 쉬운것이 아니고, 항상 상위 노출 되기는 힘들기 때문에 블로그의 목적,방향,꾸준함이 중요하다.

 

 내 블로그에 심폐소생술을~!

 

" 검색엔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RSS등록"

 

일단 첫번째로 내가한것은 기존에 색인,노출이 안되는 글을 모두 과감히 삭제했다... 100개정도 ㅠ

그리고 검색엔진 네이버,다음,빙,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 사이트맵과 RSS등록을했다.

이제 글을 하나씩 쓰면서 로봇들이 내 블로그에 와서 관찰하고 가기를 소망하며.. 로봇와 보고가줘..

 

" 블로그의 목적 정하기"

 

단기간의 조회수만 보고 쓰는 글, 자극적인 글은 이제 의미없다.

2년전에 내가 블로그를 멈춘이유도 단기적인 조회수에 집착하다보니 그에 대한 성과가 나오지않아 실망했었다.

블로그의 목적은 무엇이든 연구하는것이다.

미래의 시대에 나만의 사이버 공간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갖추는것~! 그것이 바로 목표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기록하는것은 블로그 글을 쓰면서 나의 지식의 성숙도를 높이는 수단으로 이용하겠다.

 

" 이런글은 쓰지말자" 

 

검색결과 신뢰성을 위협하는 게시물이나, 내위주, 단기간 조회수를 위한 글은 쓰지말자.

또한 타인의 상품을 단순이 홍보하는것. 체험하지 않은 후기를 체험한것처럼 적는것, 성인 및 불법게시물을 통해 조회수를 올리는것 등 상식 수준에 어긋나는 글을 쓰지말자

단기간의 성과에 집착하다보면 지치고, 블로그는 안드로메다로 간다. 안뇽~

 

"이런글은 쓰자"

 

나만의 기준으로 해석하고 분석하는 글~! 이것이 나의 목표이다.

전문성이 인정되는글, 직접체험 한 후기를 적는것, 상품을 객관적이고 정직하게 적는 글 등 누가 봐도 이글은 정말 잘쓰고 도움이된다는 느낌의 글을적자. 

 

"말은 쉽다"

 

지금까지 적은 글은 정말 말은 쉽다.

행동으로 차근차근 배우고 연구하고 발전하고 소통하자.

나는 할수있다.